아카데미스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


 
아카데미스 ARP를 처음 설치하고 관리자로 접속해보면,
샘플로 입력된 학생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력, 삭제 등을 직접 해보시라고, 일부러 샘플을 입력해 놓은 것이므로
먼저 두루 살펴보시고 나서 한 번에 삭제하시면 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원생목록 번호 바로 위에 있는 체크표시를 클릭하신 후,
 
  
 
전체선택 하시고, 선택명단 삭제를 클릭하시면 일괄적으로 한번에 삭제됩니다.
 
 
 
 

아카데미스 ARP(학원관리프로그램)을 체험해보시려면 상단메뉴 '학원관리프로그램'의 서브메뉴에서
학원관리프로그램 DEMO와 출결관리프로그램 DEMO를 통해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학원관리프로그램 DEMO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데모체험은 데모프로그램에 접속하신 후, 3일간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테스트삼아 입력하신 내용들은 테스트일 뿐이며, 나중에 프로그램을 주문하시더라도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출결관리프로그램 DEMO는 회원가입이 필요없이 바로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된 상태이므로 로그인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데모프로그램은 일부기능들이 제한되어 있으며, 미리 기능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신 후
사용해보시면, 프로그램을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시간표에서 시간을 설정하시는 것은
"시간표설정"에서 우측 상단의 글쓰기버튼을 클릭하시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한 시간수를 개별적으로 줄이도록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충분히 시간표를 설정하고, 내용을 수정하신 후
 
 

아카데미스 고객센터의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저희가 시간수를 줄여드립니다.
분명히 입력했던 원생정보가 갑자기 사라지는 일은 없습니다.^^
자의로 삭제하는 경우를 빼고는요.

아카데미스 프로그램에서 원생관리 원칙은
학생명과 학부모명은 반드시 입력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학생명과 학부모명을 입력하게 하는 이유는 동명이인을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학생들 간에 동명이인이 있어서 이름이 중복되어도,
학부모는 다르기 때문에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성적관리, 결석관리, 상담관리 등의 경우, 학생이름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개인정보가 입력되며, 이때 학생명과 학부모명이 자동으로 성적, 결석, 상담 등의 경우에
입력됩니다.

 
 
위의 그림은 원생정보의 일부입니다. 여기서 (1)의 학생명은 아래 그림(수납정보)에서 (1_1)과 일치해야 하며,
위그림의 (2)학부모명은 아래그림(수납정보)에서 (2_2)와 일치해야 합니다.

 

그런데, 나중에 원생정보에서 학생이름이나, 학부모이름을 변경한다면
기존에 성적, 수납, 결석 등에 입력했던 내용과 원생정보가 달라지므로
이들 기존에 입력한 정보가 보이지 않게되는 것입니다.

즉 사라진 것이 아니라,
원생정보에서 원생이름, 또는 학부모이름을 변경하였기 때문에
데이터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보이지 않게되는 것입니다.

다시 원생정보에서 수정했던 원생이름, 학부모이름을 다시 복원시키면
원래대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세금계산서는 온라인입금의 경우에 발급해드리며
먼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저희회사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번거로우시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카드결제시
신용카드매출전표(영수증)를 출력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경우에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시간표에서 가로의 칸은 관리설정에서 입력하는 반의 숫자와 일치합니다.
관리설정에서 반을 (중1_1, 중1_2, 중1_3......)이런 식으로 만들면
시간표에서 그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설정에서 반설정을 하면
 
 
 
설정한 반이름이 위 그림과 같이 시간표에서 출력됩니다.
반이름을 입력하는 만큼 시간표에서 출력되며, 화면에서 보일 수 있는 만큼
적당히 반명칭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시간표1, 시간표2로 나눠서 입력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계속 다니는 원생같은 경우에 수납정보를 매월 입력하기보다는
다음달에도 자동으로 수납이 등록되는 기능을 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자동등록이라해도 수강료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만약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을 중단시키는 작업은 관리자가 해주어야 합니다.
자동등록이지만 모든 것이 자동은 아니고, 나중에 확인작업이 필요한 것이죠. 
 

생각을 뒤집어보면,
자동등록된 학생들 중에서 나중에 수강을 안한 학생들을 수강중단할 때
관리자가 개입하는 것이나,

수강을 한 학생들을 수강등록연장할 때 관리자가 개입하는 것이나
관리의 개입이 한번씩 있는 것은 서로 같습니다.

그래서 아카데미스 ARP ver2에서는 일괄수강등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수강연장하는 모든 학생들을 재수강등록하는 것이 매우 간편하게
일회의 입력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자동등록과 결과적으로나, 업무량적으로 별차이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교재관리와 교재입출고현황은 수정시에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연동되는 경우는 교재관리를 입력하는 경우입니다.

즉, 교재관리에서 교재구입(멀티입력 포함)을 입력할 때, 연동됩니다.
또한, 새로 개선된 기능으로 수납관리에서 수강료 납입시 교재비도 함께 수납하는 경우
교재입출고 현황에 연동이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최초에 교재구입내역을 입력할 때, 교재현황과 연동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나중에 교재관리에서 (이미 입력된 목록에서) 수정하는 경우까지
교재현황과 연동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교재관리를 나중에 수정하는 경우에는
교재출입현황은 별도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학부모명은 학생명과 함께 프로그램내에서
정보를 매치시켜주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따라서,
학부모명은 반드시 입력시켜주셔야 합니다.
다만, 학생의 학부모명을 모르는 경우에는 다른 이름이나 부호를 입력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예: 홍길동엄마, +,...)

학부모명을 입력하도록 한 이유는
학생이 동명이인인 경우 구분을 위해서 입니다.

대개의 경우는
홍길동1, 홍길동2 처럼 구분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만,
이렇게 하는 경우에는 성적표출력시에도 이름에 홍길동1, 홍길동2
와 같이 출력됩니다.

학부모명칭을 입력하면
동명이인이 있는 경우에도 학부모명칭은 다를 것이기에
정확히 그 학생만의 정보를 출력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반드시 주의하실 것으로는
학생명과 학부모명은 수정하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처음에 입력한 학생명, 학부모명칭으로 다른 자료에 입력되기 때문에
나중에 이를 수정한다면,
수정이전에 내용들이 연동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단과학원의 예를 들어보면,
학생이 수학1, 수학2, 수학3이라는 강좌를 동시에 듣고 있는 경우
그 학생의 반설정은 어떻게 할 것인가 곤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원생관리에서 반을 하나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기 때문인데요.
반선택을 복수로 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학생의 반이 "수학1"에서 "수학1,수학2,수학3"으로 보이게끔 말이죠. 

  

원생등록 하단부에 있는 신청버튼을 클릭하신 후
저희 아카데미스 고객센터에 신청해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스마트폰에서도 학원관리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나 관계없이, 즉, 스마트폰의 종류에 관계없이 잘됩니다.
또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등의 태블릿PC에서도 모바일웹 버전의 관리프로그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해서 체험해보시려면 상단의 주메뉴 '학원관리프로그램'의 서브메뉴인
'출결관리프로그램 DEMO'를 클릭하셔서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주소창에 직접 www.aca-anycheck.co.kr/ademo/index.php
주소를 입력하시면 로그인창이 보이며, 이곳에 아이디와 비번이 이미 입력된 상태이므로
바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데모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성적관리에서 우측상단의 학생불러오기를 눌러도 학생명단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 좌측 카테고리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1) 총 2단계 설정을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안됩니다.
(ex - '학년'설정을 한 후에 '반'을 설정해야 합니다.)
(2) '반'의 이름에 괄호나 띄어쓰기가 된 경우
반의 명칭에서 괄호( )나 띄어쓰기를 없애고 붙여쓰면 정상적으로 불러오기가 됩니다.(예: STEP 1 반 (×) ⇒  STEP1반 (○) )

[ 2 ] 원생정보의 반명칭과 성적관리의 카테고리가 일치해야 합니다.
(1) 원생정보의 반명칭과 일치할 때에만 불러오기가 됩니다.
(2) 특히 띄어쓰기 등에 주의하셔서 동일하게 입력하셔야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 전에 관리하고 계시던 엑셀로 된 학생원부의 자료를 엑셀그대로 업로드함으로써
수 백 명의 원생자료를 한 번의 클릭으로 모두 올릴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동안은 일일이 한 명 한 명의 자료를 입력해야 했으나,
이제는 가지고 계신 자료를 바로 프로그램에 업로드하실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조금 더 노력하였습니다.

[ 사용하는 방법 ]
원생관리 서브메뉴 중에서 엑셀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원생관리 > 엑셀업로드)


아래와 같은 안내에 따르십시오. 중요합니다.


엑셀의 항목(행)을 맞추기 위해서 샘플로 올려놓은 원생관리의 명단을 '엑셀다운'으로 다운받아서
엑셀의 구조를 파악합니다.


아래와 같은 엑셀파일을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항목들과 같은 순서로 기존 원생의 엑셀명부를 수정해주십시오.
반드시 순서가 같아야 합니다. 해당사항이 없을 때에는 빈칸으로 하시더라도 순서는 똑같이 해야 합니다.


엑셀 97 - 2003 통합문서(*.xls)로 저장하신 후 메뉴 '엑셀업로드'에서 파일찾기 하시고 올려주시면 됩니다.


인터넷화면을 인쇄할 때 표나 줄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표를 구성하는 선들이 나와야 하는데 막상 출력해보면..
아래 그림처럼 선이 인쇄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인터넷 화면상단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인쇄 >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부분에 체크해주시면 해결됐었습니다.

그런데..


익스플로러9에서는 제일 처음 들어가는 '도구'를 찾기 어렵습니다.

이럴땐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위 그림처럼 화면 우측상단의 톱니바퀴같은 아이콘 > 인쇄 > 인쇄 미리 보기 를 클릭하세요.



팝업되는 창에서 좌측 상단을 보시면 역시 톱니바퀴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누른뒤,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에 체크해주시면 표나 선 등이 화면에서와 같이 인쇄됩니다.


추가로 '머리글/바닥글'을 위 그림처럼 -비어 있음- 으로 해주시면
인쇄시 상단, 하단에 지저분하게 보이는 도메인 주소 등이 싹~ 사라집니다.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아카데미스입니다.주문은 하셨는데 카드결제가 안되서 몇 번 씩 되풀이하시는 경우가 이따금씩 있어서
카드결제의 과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주문하시다가 카드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시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주문하실 서비스를 선택하시고 결제를 누르십시오.
아래의 경우는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를 설정해서 말씀드립니다.'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2) LGU+ 신용카드 결제창이 뜹니다.만약 고객님의 컴퓨터에 LGU+ 결제모듈이 설치되어있지 않으시다면새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버튼을 클릭하시면 몇차례 동의를 구하는 창이 뜹니다.결제창을 설치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동의'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님의 컴퓨터에 LGU+결제모듈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동의를 구하는 창이 뜹니다.
'동의합니다'에 모두 체크하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카드를 선택하는 화면이 출력되면결제하실 카드를 선택하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저는 샘플로 '비씨카드'를 선택했습니다.^^

 

(5) 아래와 같이 안전결제창이 뜨면서 결제카드를 선택하는 창이 다시 한번 뜹니다.
카드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6) 다음 화면에서는 할부기간을 정하고 가지고 계신 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카드를 선택하신 후 안전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우측에 뜬 광고창은 신경쓰실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확인버튼 밑에 있는 '신청하러가기'버튼은 광고버튼이니 클릭하지 마십시오.

 

(7) 다음에 뜨는 아래의 창은 결제요청완료를 알리는 창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창은 정말 불필요한 창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개 여기까지 하시고는 결제가 완료된 것으로 착각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창은 요청이 되었음을 알리는 창이기 때문에 결제가 된 것이 아닙니다.
얼른 우측 하단의 '닫기'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8) 윗 그림의 창을 닫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이 창이 결제 확인 창입니다.
여기서 '상기 결제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하시고'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이제 비로써 결제가 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신용카드 결제는 그 단계가 무척 많습니다. ^^;



(9) 결제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결제결과완료를 알리는 창이 출력됩니다.
이 안내창이 떠야 신용카드결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카드결제단계가 복잡해서 중간에 결제가 완료된 것으로착각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단계를 다시 한번 차근차근 밟으신 후에아래의 확인창이 뜨면 결제가 성공하신 것입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과정에 대해서 안내말씀 올렸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카데미스입니다.
몇몇 고객분들께서 물어오신 사항인데, 다른 분들을 위해서 내용을 올립니다.

성적표 출력을 하여, 프린트를 하면 출력되는 종이의 상단과 하단에 웹url주소와
날짜 등이 나와서 지저분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깔끔한 출력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상단에 인쇄버튼이 있습니다.
이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페이지설정'이 있으니
꾹~ 눌러주십시오.

 
 
 
위 그림에서 처럼 새로 뜨는 화면에서 '머리글/바닥글'을 모두 '비어있음'을 만든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제 다시 성적표를 출력하여 출력해보십시오.^^
 

주문을 하신 후, 주문 및 결제확인이 되고나면 업무시간으로 1시간 이내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1)접속주소
(2)아이디
(3)패스워드
를 보내드립니다.

 

접속주소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며,
여기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기입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는 언제쯤 오셔서 하시냐고 묻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든 것은 인연이므로 물론 찾아뵙고 인사도 나누고 하면 좋겠습니다만

아카데미스 ARP(학원관리프로그램)은 Web기반형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식도 아닙니다.


 

웹기반형 프로그램이란, 일정한 웹공간상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마치 어디서나 네이버, 다음에 접속하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각각의 관리프로그램에 접속해서 고유의 학원관리업무를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설치는 직접 방문하지않고 온라인 웹작업으로 해드립니다. ^^
세팅을 하고나서는 문자로 접속주소와 접속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표가 나와야 하는데 막상 출력해보니...
아래그림처럼 표의 선이 인쇄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화면상단에서
웹브라우저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인쇄 >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부분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아카데미스 학원관리프로그램은 웹프로그램으로
웹공간에 그 학원만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치 일종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과 같은 개념입니다.

 

설치비용이 없는 곳은 하나의 공통프로그램을 여럿이서 나누어 쓰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으므로 설치비용이 없는 것입니다. 

저희 아카데미스에서는 설치비없이 바로 회원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애니첵 프로그램도 개발했습니다.
애니첵은 회원관리, 수납관리, 성적관리, 상담관리, SMS 등의 기능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출결관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그램을 공통으로 사용하는 경우, 그 학원만의 특별한 상황에 따른
수정과 변경을 할 수 없으며, 수동적으로 이미 만들어진 프로그램에 따라야할 뿐입니다.


아카데미스 학원관리프로그램은 각 학원별로 프로그램을 별도로 독립해서 설치하기 때문에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개별학원의 변화를 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다른 학원에 발생한 문제로 피해를 당할 염려도 없고,
보안상의 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하다는 장점 등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아카데미스에서 발급해드린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수정을 하시면, 프로그램의 기능을 전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반면, 비밀번호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며, 또 처음 발급해드린 비밀번호는
반드시 수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수정하실 것을 권합니다.

만일, 아이디를 변경 후, 접속이 안되신다면 저희 고객센터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저희도 알 수 없습니다. 
대신 비밀번호를 초기화시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창기에 몇 분이 질문하셨던 내용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경쟁업체가 아니었나하는 생각도 듭니다만
그래도 필요한 내용이라 글을 올립니다.

아카데미스 프로그램의 모든 데이터는 엑셀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 입력하신 데이터와 그로인해 만들어진 출력물을 엑셀로 변환하여 
PC로 다운받아 보관할 수 있으므로 여러분의 데이타는 언제든지 안전하게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스는 학원관리프로그램인 ARP[academy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을 
2010년 개발하여 서비스하기 시작하였으며 지속적인 기능개선과 업그레이드를 행하고 있습니다. 

이후 비용제로 자동출석 sms시스템을 개발하여 RFID 등의 기계설비없이도 프로그램만 사용하여 
출석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원격강의 지원시스템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의 기능이나 조직 측면의 안정화 못지않게 회사의 재무적 측면 등도 견실한 상태이며 
고객의 증가로 인한 매출 역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안심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카데미스는 별도의 웹공간에 독립적으로 설치되는 인터넷 기반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운받아 설치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집에서나, 외국에서나 인터넷으로 간단히 접속하여
학원의 업무 상황을 파악하고,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아카데미스 프로그램은 국내 전역은 물론 중국 상하이, 뉴욕, 중동 두바이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사용하시고 계시며, 인터넷이 되는 지역에서는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꼭 컴퓨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이나 탭 등으로 손안에서 언제든지 학원상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먼저, 기존의 데이터를 하나씩 입력해주시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업로드시키는 방법입니다.

데이터를 단번에 입력시키는 방법은 없으며,
일일이 자료의 형식을 파악하여 변환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쓰시던 프로그램의 데이터가 sql형식이라면,
프로그램의 차이점으로 인해 저장변수가 다를 수 있으며,
아카데미스ARP와 다른 부분은 기존의 데이터를 100% 복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프로그램에 따라서 상이한 DB구조와 변수를 일일이 변환하는
작업이 소요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업로드하는데에는 비용이 청구됨을
말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이와같은 데이터 업로드 비용은 원생정보 100명당 10만원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 묻고답하기에서 글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 부분의 내용도 참조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