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스

종합학원용 관리프로그램 기능설명


시간표관리

학원시간표 그대로
 
교무실에 있는 시간표 그대로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표의 모습은 대개 요일별로 각 반의 수업과목이 시간대로 펼쳐져 있습니다. 아카데미스에서도 이와 같은 시간표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요일별로 시간표가 출력되어 보입니다.


    


 
표현의 다양성
 

시간표라도 과목만 표기하는 경우도 있고, 해당과목 선생님을 병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개 닉네임이나 이니셜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 그림 처럼 해당시간에 과목명만 기록할 수도 있으며, 과목명 밑에 선생님명도 넣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수정창에서 과목명과 선생님명 사이에 슬래시를 넣는 것입니다.[예: 국어/(박샘)]



 
 
관리설정의 용이성
 
 
위의 시간표는 일반 선생님들에게 보여지는 시간표입니다. 원장님이나 시간표를 관리하는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시간표를 설정하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간표를 짤 때, 보통은 종이 위에서 몇 차례씩 수정하면서 어렵게 시간표를 작성합니다만, 아카데미스를 사용하시면 그러한 불편함이 바로 사라집니다.
 
아래 그림 좌측의 요일을 클릭하면 우측으로 해당 요일의 시간표 틀이 보여집니다.


 
 
 
이때 중1-2반의 2교시 수업을 새로 작성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해당영역을 두번 클릭하면 작은 창이 팝업됩니다. 이 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기존의 시간표를 수정하려 할 때에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무한 변화
 
 
학원마다 수업과목이나 수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며, 반의 숫자도 다릅니다. 이러한 변수들을 고려하여 어떤 조건에도 부합될 수 있는 시간표를 구성하였습니다. 경우에 따라 아래 그림 처럼 수업교시를 얼마든지 추가할 수 있으며, 관리하고자 하는 반의 숫자도 탄력적입니다. 관리설정페이지에서 반을 설정하면, 시간표에서는 반명칭이 자동으로 출력되어집니다.
 

 
 

시간표에 넣을 수 있는 반은 현재 샘플페이지에서는 15개 반으로 설정했으나, 언제나 수정가능하며 추가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간편, 실용적인 관리설정
 
 
시간표를 새롭게 구성하거나, 수정할 때 일주일 전체의 시간표가 채 나오기 전에, 당장 내일의 시간표만 먼저 작성하기도 합니다. 수업은 진행되어야 하니까요... 원장님이나 교무과장 이상 등급의 관리자는 아래 그림 처럼 각 요일의 시간표를 보이게 할 수도, 감출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의 시간표가 모두 일반 선생님들에게 보이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요일만 감춰진 상태이므로 초기 메뉴의 시간표에 일요일 시간표는 없이 월, 화, 수, 목, 금, 토 까지만의 수업시간표가 출력됩니다. 
 
 

 

각 반 별 시간표 자동설정

 
 
한 번 관리자 페이지에서 시간표를 작성하면, 이제 자유롭게 각 반별 시간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창에서 원하는 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각 반 별 시간표가 화면에 출력되며, 이를 인쇄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