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스

종합학원용 관리프로그램 기능설명


재무/출납

쉽고 꼼꼼한 재정관리 

학원의 금전출납과 재정관리는 간결하고 편리해야 합니다. 아카데미스의 재정관리기능은 매우 편리합니다. 화면 좌측에는 검색기능을 지원하는 목록이 위치하며, 우측에서는 상세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한 검색기능
 

좌측의 목록에는 아래 그림처럼 검색기능을 지원합니다. 항상 현재일을 기준으로 1개월전까지의 통계자료가 상시로 출력되어 보여집니다. 특정 기간동안의 재무관리자료를 찾아보려면 검색창 옆의 달력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달력창이 팝업되므로 입력창에 손수 날짜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기간동안의 구체적 항목과 비용, 총수입, 총지출, 수입-지출 계산액 등이 출력됩니다.



 
 
 
 
자세한 정보 출력
 



화면 우측 상단에는 항상 현재의 년/월과 해당월의 수입/지출액이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검색기능 및 목록조절 버튼 등을 이용하여 보다 자세하고 원하는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의 목록은 관리설정페이지에서 미리 설정해놓은 구분항목(수강료, 교재비, 관리비 등)과 수입, 지출액이 나타납니다. 용이한 구분을 위해서 수입은 파랑색, 지출은 빨강색으로 금액이 표시됩니다. 또한 해당일 목록 우측에서 구체적인 수입/지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하단에는 아래 그림처럼 수입총액과 지출총액, 그리고 수입-지출 총액이 표시됩니다. 수입-지출액이 (+)이면 파란색으로, (-)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페이지 총액은 화면에 출력되어 보여지는 페이지의 계산액입니다. 기본적으로는 10개항목이 보여지므로 우측상단의 목록조절 버튼을 사용하면 계산기 필요없이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입력할 것이 별로 없이 최대한 자동 계산, 자동 출력


아카데미스 재무관리는 쉽고 편리함에 주안점을 두었으므로 대부분의 (다른 부분에서 기 입력된) 자료들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력됩니다. 납입(할인, 환불, 미납)된 수강료 뿐 아니라 교재비 대금도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력됩니다.
 
따라서 재무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실 사항은 지출사항 정도가 될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구분항목은 관리설정페이지에서 수정, 추가가 가능하며 수입항목에는 특별한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면 입력할 일이 없습니다. (수강료나 교재비 등은 해당 페이지에서 입력, 관리해야 합니다.)



 

재무관리 페이지에서 관리자가 입력하는 것은 단지 위에 보이는 지출항목입력 정도입니다.

 

그때그때 기록하니, 관리도 꼼꼼
 
 
온라인 학원관리프로그램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가 점점 더 발전되는 요즘에는 온라인 관리프로그램의 진가가 더욱 빛을 발합니다.